개인정보처리방침

㈜플래닛츠(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초기 화면,공식 카페 및 공식 SNS에 공지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1.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회사가 이용자에 관해 수집하는 정보 및 수집 방법
(A) 필수 항목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 이름, 연령, 소재지 또는 성별 등과 같이,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계정을 개설할 때 기재하는 서식에서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가 접근하는 리소스의 세부 정보(이용자의 소재지 국가, 이용자가 회사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회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시점, 또는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기에 관한 정보 등)
이용자가 회사에 연락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보내는 메시지와 전달사항에 응답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통신 내용을 기록할 수 있음
이용자가 회사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회사와 하는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되는 바와 같이, 회사가 쿠키 및 그 밖의 유사한 기술을 통해서 수집하는 정보
(B) 선택 항목

이용자가 회사로 하여금 제3자 소셜 네트워크와 커뮤니케이션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이름 및 ID,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 프로필 사진 및 연락처 목록 등과 같이, 해당 소셜 네트워크에서 회사에 제공하는 이용자에 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음.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회사 이용약관 “제11조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및 “제12조 서비스 이용제한 규정 위반”에 의거하여 계약 해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① 수탁 업체
- 제공 대상 : 하루엔터테인먼트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서비스 운영 및 고객상담 지원을 위한 전반적인 정보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각 서비스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14일을 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⑥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서류 및 증빙서류
- 보존 이유: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5년


나. 서비스 이용 약관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① 서비스 부정 이용 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서비스 이용 제한 기간


다.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사는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②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동의 철회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이용목적이 만료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해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도록 합니다.

나.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⑤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제공한 필수 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첫 가입 시 디바이스 아이디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나. 이용자가 디바이스 아이디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와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Apple의 광고용 ID 등과 같이, 미영구적이고 비개인적인 식별자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위해서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 또는 재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와 연결되거나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분석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 식별자 수집 거부
■ Android인 경우 [설정->Google>광고] 또는 [설정->일반->계정 및 동기화->Goolge->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 ->광고 설정]
■ iOS인 경우 [설정->개인정보-> 광고]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자신의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에도 비밀번호의 확인이 불가능하며, 소정의 본인확인 절차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발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② 네트워크 보안 강화
–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접근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여러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접속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회사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간의 통신에도 보안성을 갖춘 암호화 통신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③ 보안 교육의 실시 및 담당자의 지정

– 회사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유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 취급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가.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위항규
소속: 게임 사업 본부
직책: 대표
E-MAIL: privacy_snacplay@tplanet.co.kr
전화번호: 02-866-3557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름: 위항규
소속: 게임 사업 본부
직책: 대표
E-MAIL: privacy_snacplay@tplanet.co.kr
전화번호: 02-866-3557

나. 회원 가입 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 등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전화 02-2100-2499)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전화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전화 182)
12.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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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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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19년 11월 01일
시행일자 : 2019년 11월 01일